티스토리 뷰



* 필자는 팟캐스트를 병행 중입니다. <디로긴의 키워드>라는 이름을 팟빵에서 검색하시면 따끈한 세상 소식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매주 화, 목마다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정도만 알면 충분하다" 싶은 시사를 쉽게 다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눈이 피로하시거나 글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팟캐스트를 애용해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체계적으로 뮤지컬 교육을 받기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었는데요. "미래교육문화도시의 예술인재 육성을 꿈꾸는 오산시"에서는 얼마 전에 진일보된 행보를 보여줬습니다. 전국 최초로 <뮤지컬라이프>라는 뮤지컬 온라인 교육을 도입했다고 하네요.









원래는 오프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협으로 시행조차 불투명하게 되었었는데요. 충분히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비대면으로도 많다고 생각되어 6주간 12차로 구성하는 온라인 교육을 제작하였다고 하네요. 다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주춤하고 계획했던 것도 많이들 포기하는데... 굴하지 않고 창의성과 의지를 발휘해준 오산문화재단과 교육사업 주관사 씨큐브플래닛!! 칭찬해!!








교육은 베테랑 뮤지컬 배우인 박봉곤씨, 곽유림씨, 한희경씨, 석현준씨가 참여한다고 하고요. 콘텐츠 활용가이드와 교재를 마련해 완성도 높은 퀄리티로 제작된 것 같습니다. 우선 시행은 오산중학교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약 2주 진행되었다는데요. 애초에 심혈을 기울여 학생 눈높이 맞춰 구성하고 설계하고 촬영 & 편집의 디테일도 잡았다고 합니다. 성인도 가르쳐주나 봤더니 애초에 <뮤지컬 라이프> 자체가 오산일대의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오산에 거주하시거나 거주 예정이라면 관심 가져 볼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다른 학교도 점차 확장시켜 교육해주실 거 같은데.. 성인용으로도 하나 제작해주시거나 풀어주시면 안될까요? 저도 뮤지컬에 관심이 많은데요.. (아련)


댓글